이민자보호교회 비전

Korean American Sanctuary Church Vision

이민자보호교회 3대 비전

첫째, 이민자보호교회는 사회적 약자를 돌보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는 이민자들의 안정적인 권익을 보호하는 울타리 기능을 담당하는 비전을 갖습니다.

둘째, 강도 만난 이웃을 책임지라는 예수님의 말씀 다라 교회는 이민자들이 긴급히 피할 수 있는 피난처의 기능을 담당하는 비전을 갖습니다.

셋째, 세상살이에 힘든 모든 이민자들이 홀로 어려움을 당하게 두지 말라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더불어 공동체를 이루어 하나님 나라를 실현하는 교회가 되는 비전을 갖습니다.



이민자보호교회의 6대 행동

첫째, 서류미비 이민자들을 위한 행동 지침들을 만들어 모든 교회와 커뮤니티에 알리고 교회가 어려운 처지에 있는 서류미비 이민자들과 가장 가까이에 함께 할 것입니다.

둘째, 교회가 이민자들의 긴급 피난처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민자보호교회 운동에 참여하는 교회들이 주위의 이웃들에게 이를 알리는 배너와 포스터를 붙여서 교회가 임시 피난처임을 알립니다.

셋째, 교회가 요청하면 이민관련 변호사들이 직접 찾아가서 법률 설명회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넷째, 추방이나 각종 어려움에 처한 서류미비 이민자들을 위한 핫라인 646-450-8603을 운영합니다.

다섯째, 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민자들을 위해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섯째, 피난처가 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긴급 기도회의 날을 지정해 연합으로 예배를 드리고 설명회를 실시하여 더 많은 교회들이 "이민자보호교회" 운동에 동참하도록 합니다.